콘텐트업계의 서비스 이용료 인상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포문은 OTT업계가 열었다. 웨이브는 지난 4월부터 자사 안드로이드 앱에서 파는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구독 상품의 가격을 15%가량 올렸다. 비슷한 시기 티빙도 안드로이드 고객의 요금을 인상했다. 기존 요금제와 견줘 14~15%가량 인상됐다. KT의 OTT 서비스 시즌 역시 지난 5월 플레인 이용권 가격
넷플릭스 주가가 폭락했다. 넷플릭스 주가는 지난 21일(현지시간) 뉴욕 증권거래소(NYSE)에서 전날보다 21.79% 떨어진 397.5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해 11월 고점이었던 700달러에 견주면 40%가량 급락한 수치다. 지난해 4분기 실적과 올해 전망 발표가 넷플릭스 주가를 떨어트렸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4분기에 828만명의 유료 가입자를 더 모았는데, 이는 금융정보업체 레피
19일 넷플릭스가 한국 콘텐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드라마와 영화, 예능 프로그램을 합쳐 25편으로, 지난해보다 10편 많다. 극장가 흥행작에서 주로 보던 제작진과 출연진이 라인업에 대거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오는 28일 공개하는 시리즈(드라마) 작품 ‘지금 우리 학교는’으로 첫선을 보인다. 영화 ‘부산행’과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을 통해 입증한 좀비를 소재로
한국 콘텐트 업계가 해외 시장의 문을 적극 두드리고 있다. 대표적인 기업은 CJ ENM이다. 이 회사는 최근 미국의 종합 미디어 기업 ‘바이아컴CB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협업의 범위는 전방위적이다. 바이아컴CBS는 CJ ENM의 고유 IP를 바탕으로 영화, 드라마 등 콘텐트 제작에 착수한다. 또한 두 회사는 공동 기획개발부터 콘텐트의 유통까지 전 단계에서 협업할 계획이다.
한국에 진출한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이 잇따라 상생 메시지를 내놓고 있다. 다음 달 국정감사 출석을 앞둔 기업에서 특히 그렇다. 개발자 교육이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이면서 ‘한국에서 처음’이란 타이틀을 덧붙이기도 한다. 업계에선 국감 전 명분 쌓기 용이란 분석이 나온다. 지난 2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하 과방위)는 올해 국감에 출석
시장지배적 지위를 이용해 수수료 인상을 추진하려는 구글과 애플의 행태에 제동을 거는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일명 ‘구글 갑질 방지법’)이 오랜 진통 끝에 국회 문턱을 넘었다. 이로써 구글·애플 등 애플리케이션(앱) 마켓 사업자들은 자사 결제방식인 ‘인앱 결제’(In-app billing·앱 내 결제)와 일방적인 수수료 인상 등을 앱 이용자나 콘텐트 개발자에게 강제할 수 없
━ 조세재정연구원 | 세금 1조 깎아줘도 청년고용 효과 없어 정부지원보다 기업상황이 영향 커 조세특례를 통한 고용 지원 정책이 청년 고용을 확대하는데 제대로 효과를 내지 못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오종현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연구위원은 지난 1월 20일 재정포럼 1월호에 실린 ‘일자리 창출을 위한 조세특례의 효과성 분석’ 보고서에서 “2017∼2018년 일자
■ 실업 고통 벗어날까? 새해엔 실업의 고통에서 좀 벗어나게 될까. 노동부에 따르면 지난해 실업급여 지급액과 신규 실업급여 신청자가 모두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실업급여 4조원 시대, 실업급여 신청자 100만 명 시대에 접어든 것.실업급여 지급액은 2008년보다 31.4% 증가한 4조1164억원, 신규 실업급여 신청자는 28% 늘어난 107만4000명을 각각 나타냈다. 통계청의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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